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창원 마산합포구, 마산가고파국화축제 준비마무리 현장 점검


창원 마산합포구, 마산가고파국화축제 준비마무리 현장 점검 - 1

창원시 마산합포구(김원규 구청장)는 오는 10월 25일부터 마산어시장 창동·오동동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7회 마산가고파국화축제에 대비해 구청장을 위시한 구청 간부 공무원들은 국화축제 행사장 및 주변을 순찰하며 미비점과 준비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 등을 파악하고 해결에 나섰다.

축제기간 중 혼잡을 야기할 것으로 예상하는 주차 문제 해소를 위해 행사장 진입 차량 통제 및 차량통행 불편 최소화 방안을 다시 모색하고 해안도로와 어시장 장어거리 방재언덕 사이 차량 통제구간과 인근 주차장 준비상황 등을 점검했다.

또한 국화축제 행사장의 원활한 통행로 확보를 위해 행사장 주변의 침하도로 복구상황과 도로변 적치물 제거 상황을 점검하고 행사기간 중 노점상 난립으로 인한 교통정체를 예방하기 위해 노점상 단속 차량 2대를 확보해 주기적으로 노점단속을 실시하여 노점상으로 인한 교통 적체 및 시민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쾌적한 행사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행사장 주변 시가지 청소 진행 상황을 확인한 뒤 행사 기간 중에는 기동 환경정비반을 투입해 수시로 행사장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하는 등 환경정비 관련 긴급상황에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행사장 주변 292개 식품접객업소를 중심으로 식품위생 취급기준 준수 여부를 확인했으며 행사 기간 중에도 상시 식품위생업소 점검 및 친절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원규 마산합포구청장은 국화행사 축제 관련 전반을 구청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점검을 마친 뒤 "부서별로 업무 협조가 필요한 사항은 현장에서 바로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국화축제행사장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우리 지역의 볼거리, 맛거리, 즐길거리를 마음 편히 즐길 수 있도록 하여 내년 창원 방문의 해에 다시 찾을 수 있게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창원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19일 14:1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