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이천시, '제17회 사과·배 품평 및 전시회' 개최

이천시, '제17회 사과·배 품평 및 전시회' 개최 - 1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제17회 이천시 사과·배 품평회'를 개최했다.

시는 과수 품평회를 통해 과수 농업인들의 영농의식을 고취는 물론 최고품질의 과일을 생산하는 노하우 등 각종 지식의 공유를 통해 재배기술 표준화를 이루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소비자단체, 경매사 등 각 분야에서 12명의 전문심사 위원이 참여해 출품된 사과, 배 등 40여 점을 심사했다.

심사 결과 이번 품평회에서 사과 분야 대상에 이석주(대월면), 금상 박용한(대월면), 은상 김영강(설성면) 씨가 배(梨)분야 대상에는 김상덕(대월면), 금상 이서용(부발읍), 은상 김경옥(장호원읍) 씨가 각각 수상했다.

사과·배 품평회 출품작은 제19회 이천쌀문화축제가 열리는 설봉공원 내 동네 장터에서 10월 18일부터 10월 22일까지 5일간 전시하며 출품작 이외에도 사과·배 품종 전시를 통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천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시는 사과·배가 명절 과일이 아닌 제철 과일로서 인식전환을 통한 소비촉진을 도모하고자 국내 육성 품종 도입 등 품종 다변화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러한 전략의 기반은 과수 농업인들의 오랜 경력과 뛰어난 재배기술이며 이번 출품 전시회를 통해 이천시 사과·배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이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19일 14:2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