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동구, 어린이 재활용 체험교실 운영

인천동구, 어린이 재활용 체험교실 운영 - 1

인천 동구(청장 이흥수)는 19일,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에서 금창어린이집 7세반 아동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재활용 체험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교실은 어린이들에게 재활용에 대한 눈높이 체험 학습의 기회를 제공해 자원절약과 재활용 분리배출의 생활 속 실천을 도모하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어린이들은 ▲환경을 지키는 영상자료 시청각 교육 ▲업사이클링 물품(동화책) 만들기 ▲기후에너지 체험 등의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소중한 지구를 지키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구 관계자는 "이번 재활용 체험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는 과정에서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깨닫고 환경보전과 자원 재활용에 대한 의식을 어린 시절부터 다져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매월 둘째, 넷째 목요일에 운영되는 재활용 체험교실은 매회 관내 어린이집 어린이(6∼7세)와 참여 희망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어린이 재활용 체험교실'을 6회 운영해 21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하며 어린이 환경교육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끝)

출처 : 인천동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19일 14:2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