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원도, 맛보고 배우고 즐기고 나누는 '식생활 교육체험전' 개최

강원도, 맛보고 배우고 즐기고 나누는 '식생활 교육체험전' 개최 - 1

맛보고 즐기고 배우고 나누는 체험행사가 열린다.

오는 21일 '2017 강원도 식생활교육체험전'에서 요리경연대회, 요리교실, 식생활교육캠페인, 농부의 시장 등 다채로운 행사가 KBS 춘천방송총국 사옥마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강원도가 주최하고 (사)식생활교육 강원네트워크 주관하는 식생활교육 사업의 하나로 도민들에게 건강·환경·배려의 바른 식생활 가치를 알리고 강원도 로컬푸드의 홍보 및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행사의 모든 식재료는 강원도에서 기르고 자란 로컬푸드를 사용하며 초등부·청년부·마을·가족부로 진행되는 요리대회의 심사 기준도 가까운 먹을거리 사용, 음식물 쓰레기 최소화, 가공식품 지양 등 바른 식생활 실천지침에 따른다.

먹을거리 체험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직접 감자전과 감자반데기를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식생활교육캠페인에서는 우리 차와 미숫가루 음료, 토종옥수수 팝콘, 채소·과일 샐러드 등이 참가자에게 제공되며 스탬프 미션을 완료하면 강원도산 사과를 맛볼 수 있다.

또한 강원 농부의 시장에서는 지역 농부들과 그들이 정성껏 키운 건강한 먹거리를 살 수 있다.

행사는 오전 11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요리경연대회와 전문가에게 배우는 요리교실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끝)

출처 : 강원도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19일 1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