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목포시, 목포 아이콘 될 관광상품 공모전 개최

목포시, 목포 아이콘 될 관광상품 공모전 개최 - 1

목포문화재단이 목포의 아이콘이 될 관광상품을 공모한다.

목포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지역공예·문화상품 공모전' 지원사업에 전국 3개 지차체(비영리법인)와 함께 지역특화형 문화상품 공모전에 선정돼 국비 5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이번 사업은 공예공모전과 지역특화형 문화상품 공모전 등을 진행함으로써 문화, 역사, 관광자원 등 지역의 정체성을 담은 지역특화형 공예품 제작과 문화상품 개발을 장려해 우수한 지역 공예인과 지역 문화관광자원 집중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또 지역작가의 경쟁력 강화 및 지역 공예상품 육성을 위해 수상 중심의 공모전에서 탈피해 수상작가와 수상품을 지속 지원한다.

사업 추진을 위해 목포문화재단은 국비에 지방비를 보태 총 1억 원의 예산을 마련하고 상금 총 7천만 원인 국내 최대 규모의 '목포 전국해양문화관광상품공모전'을 개최한다.

재단은 조선과 근·현대에 해양문화의 거점인 목포의 위상을 살리고 관광 명소, 9경, 9미 등 목포를 상징하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작품의 출품을 기대하고 있다.

9경은 유달산풍경, 목포대교 일몰, 갓바위, 춤추는 바다분수, 노적봉, 목포진, 삼학도 이난영공원, 다도해 전경, 외달도를 말하며 9미에는 세발낙지, 홍탁삼합, 꽃게무침, 민어회, 갈치조림, 병어회, 준치무침, 아구탕, 우럭지리가 있다.

공모대상은 민·공예품, 공산품, 융·복합상품 등 관광객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관광상품, 공모 주제의 특수성을 살린 공예품, 팬시, 생활용품처럼 대량생산이 가능하고 시장성과 대중성이 있는 상품이다.

출품자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실명 출품이 원칙이다.

개인 또는 기업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개인(기업)당 최대 3개 작품까지 제출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는 오는 11월 1일부터 9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이뤄지며 2차는 작품심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목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mpcf.or.kr), 전화(061-248-8833)로 문의하면 된다.

박홍률 시장은 "목포 전국해양문화관광상품공모전이 작가들의 창작의욕 고취와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내년에 개통할 목포해상케이블카 관광객 등에게 올해 상반기 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과 함께 매력적인 관광상품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목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19일 14:4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