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포시, 동을산리 소규모하수처리장 환경 개선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소장 채지인)는 통진읍 동을산리에 있는 소규모하수처리장을 폐쇄하고 통진레코파크와 연계 처리하는 방안을 마련해 하수처리의 효율성 증진과 마을 환경을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동을산리 소규모하수처리장은 시설이 노후하여 처리효율이 불량하고 악취가 발생하는 등 민원이 끊이지 않았던 시설로, 마을 입구 혐오시설로 여겨지고 있었다.

이에 상하수도사업소에서는 3억5천만 원을 투입해 시설을 철거하고 마을 하수를 통진레코파크로 연계 처리하는 사업을 내주 착공할 계획이며, 하수처리장 자리에는 농산물 가공체험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농산물 가공체험센터는 총면적 738㎡로 농촌체험시설, 주민역량 강화시설 등이 2018년 말까지 설치될 예정이며, 마을공동체 운영을 통한 지역주민의 소득증대가 기대되고 특히 도시와 농촌 간 교류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상하수도사업소 채지인 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하수의 효율적 처리와 주민숙원사업인 농산물 가공체험센터 건립이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어 부서 간 협업의 모범사례로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성과를 이뤘으며 앞으로도 하수처리시설이 혐오시설이 아닌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김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19일 15:0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