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화순군, 특별지원사업 수계기금 7억 원 확보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영산강유역환경청이 주관한 상수원관리지지역 마을경로당 LED조명교체 및 태양광 시설 설치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7억여 원을 확보했다.

19일 화순군에 따르면 2018년도 상수원관리지역 주민특별지원사업에 공모한 '마을경로당 LED조명교체 및 태양광시설 설치사업'이 선정돼 전체 사업비 8억4천700만 원 중 영산강·섬진강수계관리기금 6억8천200만 원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2018년 상수원관리지역 5개면(이서면, 북면, 남면, 동복면, 한천면 영외) 마을경로당 110곳을 대상으로 LED조명교체 등의 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군은 경로당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시력을 보호하고 LED조명 사용으로 탄소 발생량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며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해 주민들의 냉난방비 부담을 더는 등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해 이번 사업을 신청했다.

주민특별지원사업은 매년 영산강·섬진강수계 8개 관리청을 대상으로 수질개선사업, 복지향상사업, 지역발전사업 등 사업계획을 공모해 심사를 거쳐 선정하게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상수원관리지역에서 각종 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지속적인 사업 발굴과 기금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화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19일 16:0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