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릉시, 전 직원 '친절 생활화' 글로벌 CS교육 마무리

강릉시는 2018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준비하고 공직자의 의식변화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친절 생활화' 글로벌 CS교육을 지난 3월부터 매주 금요일 2시간씩 총 20회를 운영해 그간 1천70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2018 동계올림픽 대비 글로벌 매너와 에티켓, 고객 감동을 위한 공감 능력 향상, 불만고객 응대 등 커뮤니케이션 기술과 자기관리를 위한 컨디션 트레이닝, 행복한 고객·건강한 나를 위한 민원 응대와 스트레스 관리 등의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민원 응대 시 대처할 수 있는 업무수행 습득과 직원들 개개인의 스트레스를 해소해 힐링의 시간이 된 이번 교육을 마친 교육생들은 "긍정적 마인드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참여하는 교육 방식이어서 집중이 잘 됐다.", "기본적인 매너를 익힌 유익한 시간이었다", "나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재충전의 시간이었다", "향후 업무수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2018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글로벌 친절 의식을 갖춘 공무원의 지속적인 양성과 고객중심의 가치를 되새기는 교육을 연중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강릉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0일 10:3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