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KEB하나은행,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상 16년 연속 수상

KEB하나은행,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상 16년 연속 수상 - 1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 www.kebhana.com)은 미국의 글로벌 금융전문지인 글로벌파이낸스(Global Finance)誌로부터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은행'으로 16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으로도 7년 연속 선정됨으로써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수탁은행임을 국내외에 재확인시켰다.

지난 18일(현지시각) 캐나다 토론토 유니버시티 클럽에서 개최된 '2017 분야별 최우수 금융기관 시상식'에서 글로벌파이낸스지는 KEB하나은행을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은행(Best Foreign Exchange Provider in Korea)'과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Best Sub-Custodian Bank in Korea)'으로 선정하며, KEB하나은행의 독보적인 외국환·수탁 역량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글로벌파이낸스지는 선정 이유에서 "KEB하나은행은 지난해 성공적인 전산통합을 통해 ▲외국환 및 무역금융 부문에서의 직원 역량 강화 ▲핀테크 등을 활용한 혁신적인 외국환 서비스 ▲독보적인 글로벌 역량 및 무역금융 시장지배력 등의 항목에서 높이 평가받았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 외국인투자사업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서의 장점을 적극 살려 핀테크 시장 활성화 및 글로벌 연계 금융서비스 추진 등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987년 미국 뉴욕에서 창간한 이래 전 세계 163개국 5만여 명 이상의 CEO 및 금융전문가들이 구독하고 있는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지인 글로벌파이낸스지는 각국 금융기관의 성장성, 혁신성, 수익성 등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와 광범위한 리서치를 통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은행을 선정, 발표하고 있다.
(끝)

출처 : KEB하나은행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0일 13: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