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울시, '아이가 직접 장난감 판매하는 벼룩시장 참가하세요'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놀다 만 장난감, 커서 더는 사용하지 않는 육아용품들이 있게 마련이다.

이 모든 것을 아이와 함께 판매할 수 있는 벼룩시장이 서울에서 열린다.

또 장난감을 활용해 새로운 장난감을 만드는 체험활동도 진행된다.

서울시와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장난감 및 육아용품 나눔축제'를 오는 28일 어린이대공원 서울상상나라 앞 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연다.

'장난감 및 육아용품 벼룩시장'은 오전 10시∼오후 1시, 오후 1시∼오후 4시 30분으로 총 2회로 나누어 진행된다.

올해로 5회로 맞는 '장난감 및 육아용품 나눔축제'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및 육아용품을 직접 가지고 와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는 가족 단위 벼룩시장 형태로 진행된다.

이와 관련해 24일까지 벼룩시장 판매자 모집 및 구매자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

'벼룩시장 판매 신청자'는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 있는 신청서 서식을 작성 후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오전, 오후 각 40가족, 총 80가족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현재 오후팀은 마감되어 있으며 오전팀은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 1만 원이 있으며 이는 기아대책(행복한나눔)을 통해 저소득층 영유아 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 판매신청자에겐 1가족 2매의 상상나라 입장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매자 사전 등록'은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블로그 내 '서울센터 핫소식'에서 해당 글에 댓글로 신청을 받으며 선착순으로 300명을 모집한다.

사전등록자에 한해 행사 당일 장난감을 선물할 예정이다.

더불어 행사 당일 오전과 오후에 진행되는 경품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장난감을 받아갈 수 있다.

이번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혜정 서울시 보육담당관은 "장난감 및 육아용품 나눔축제를 통해 자원의 선순환과 재활용에 대한 긍정적 가치를 형성하고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올해도 많은 가족들이 참여하는 즐겁고 유익한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서울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0일 16: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