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도봉구, 국제 도봉산 페스티벌 '자연암벽등반대회' 성황리 종료

도봉구, 국제 도봉산 페스티벌 '자연암벽등반대회' 성황리 종료 - 1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등산의 계절 가을을 맞아 10월 21, 22일 도봉산 천축사 일원 및 부엉이바위에서 '제1회 국제 도봉산 페스티벌' 산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자연암벽등반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자연암벽등반대회'는 국내 산악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자연암벽에서 다양한 등반기술을 펼칠 수 있게 기획됐으며 도봉문화재단과 서울특별시산악연맹의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자연암벽등반대회'는 다양한 등반기술과 풍부한 실전 경험 그리고 충분한 연습을 거친 전문 산악인들이 참여하는 익스트림 대회로 참가자들은 수준 높은 등반기술을 보여주었다.

경기과제는 등강기를 사용하여 등반속도를 측정하는 어센딩, 100kg의 홀링백을 지정된 높이로 올리는 홀링, 봉우리와 봉우리를 자일로 연결해서 건너가는 티롤리안 브릿지 어센딩 등 총 8개로 도봉산 제1휴식처에 마련된 대회본부에서 실시간으로 점수가 집계되며 모든 과제를 최단 시간에 마친 팀이 우승팀이 된다.

이번 대회에는 캐나다, 러시아 등 국내외 전문 산악인 40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2인 1팀으로 출전하며 남성부 11팀, 혼성부 9팀으로 나뉘어 속도경기부문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쳐 남성부는 '노원클라이밍'이 혼성부는 '친구산악회'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남성부는 홀링에서 5초 차이로 우승자가 바뀔 정도로 접전을 펼치며 심판진과 관람객을 긴장시켰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최근 스포츠클라이밍이 2020년 도쿄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며 많은 이들이 클라이밍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산악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끝)

출처 : 도봉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3일 11: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