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몽골 의료관계자, 의료관광 협의차 목포 방문

몽골 의료관계자, 의료관광 협의차 목포 방문 - 1

몽골 의료관계자들이 목포를 방문한다.

목포시에 따르면 몽골 현지 병원장 등 의료관계자 20여 명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목포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몽골의 의료관광여행객 유치를 위해 시가 지속해서 노력해 거둔 성과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지난해 6월 목포를 방문한 몽골 환경녹색개발관광부 대표단 일행을 접견하고 몽골 의료관광객 유치에 시동을 걸었다.

이어 그해 9월 목포 대표단이 몽골을 방문해 울란바토르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올해 9월에도 몽골을 찾아 '몽골 의료한류 박람회'에 참석하고 환자 유치 및 의료관광 등을 홍보했다.

전라남도와 전남문화관광재단, 목포의료관광협동조합 등과 함께 몽골 손님맞이 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시는 백년로 일대 의료관광 거리의 의료기관 탐방 및 의료상품 안내, 암 검진 등 체험 행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수도권과 비교해 월등하게 저렴한 수가(검진비 등) 등 목포권 의료기관의 장점을 최대한 알리고 선진 의료 시스템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몽골 방문단은 오는 27일 개막하는 목포항구축제에 풍어파시 길놀이패와 함께 걸어서 입장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관람하고 요트승선 체험, 춤추는 바다분수 관람, 갓바위 야경투어 등 관광 일정을 소화한다.

시 관계자는 "몽골로 돌아가 목포 의료관광 홍보 전도사가 될 수 있도록 몽골 의료관계자들에게 의료와 관광에 대해 깊은 인상을 남기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목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3일 15: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