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합천 대장경세계문화축전장 관람객들로 북적북적

합천 대장경세계문화축전장 관람객들로 북적북적 - 1

국내 유일의 정신문화체험형 축전인 '2017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이 초반 흥행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20일 개막 후 지난 주말 관람객까지 포함하여 3일간 14만여 명이 다녀가 목표 관람객 70만 명을 순조롭게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7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은 인류 최고의 목판예술 고려대장경을 콘텐츠로 하는 특색 있는 이색 가을 축제이다.

유네스코에 등재된 기록유산이자 민족의 자랑인 팔만대장경의 역사성과 천 년 가까이 훼손 없이 보존되고 있는 과학적 가치 등 대장경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11년부터 개최되어 현재 3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축전은 특히 대장경 진본 8점의 전시와 평생의 소원 딱 한 가지는 반드시 들어 준다는 마애불 입상이 일반인들에게 다시 공개되어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어렵게만 느껴졌던 팔만대장경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면서 배울 수 있는 5D 애니메이션, 한글 팔만대장경, 어린이 대장경, 3D 대장경전시실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어 평소 역사문화체험에 목말라 있는 관람객들의 갈증을 해소해 준다.

또한 도예체험, 국새찍기, 고려복식체험, 드론 체험, 무료 VR 체험 등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전을 비롯하여 국화 향기전, 이재효 조각전 '동행' 등 다채로운 전시들로 청명한 가을을 맞아 나들이에 나선 가족 단위 관광객의 발길을 붙잡는다.

'2017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은 오는 11월 5일까지 진행된다.
(끝)

출처 : 합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3일 15:1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