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금정구, 장전권역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벤치마킹·워크숍추진

부산금정구, 장전권역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벤치마킹·워크숍추진 - 1

부산 금정구 장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종숙, 김남희)는 지난 19일 다복동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장전권역(장전1∼3동, 금성동)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다복동 사업 담당공무원 41명을 대상으로 '장전권역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을 추진했다.

우수사례 벤치마킹으로 방문한 대구 달서구 송현2동 행정복지센터는 2016년부터 동 복지허브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로부터 동 복지허브화 선도지역으로 인정받아 여러 지자체에서 벤치마킹을 하는 곳이다.

이번 벤치마킹은 ▲송현2동 맞춤형 복지팀 최우영 팀장의 동 복지허브화 추진현황 및 우수사례 발표 ▲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송우일 간사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노력과 역할 발표 ▲달서구 행복나눔센터 희망이음팀 김해숙 팀장의 민·관 협력을 위한 달서구의 현황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으며 동 복지허브화사업을 추진하면서 겪은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벤치마킹에 참석한 장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남희 민간위원장은 "다른 지역 위원들은 어떻게 활동을 하는지 항상 궁금했는데 오늘 송현2동에서 활동한 우수사례를 보면서 느낀 점이 많다. 평소에도 위원들이 우리 지역을 위해서 발로 뛰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앞으로 더 열심히 우리 주변을 살피면서 마을 복지를 위해 더욱 열심히 돕겠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벤치마킹 이후에는 인근 청도지역으로 이동해 권역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활동을 위한 단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워크숍으로 ▲지역 자원을 활용한 우수사례인 와인터널 방문 ▲단합력을 키우기 위한 레일바이크 체험활동 ▲힐링프로그램 별빛축제 참가 등으로 일정이 이어졌다.

장전권역 복지 중심동의 김종숙 장전2동장은 "오늘의 벤치마킹과 워크숍을 통해 우수복지시책에 대한 경험을 쌓아 민과 관이 협력해 지역 여건에 맞는 복지시책을 발굴하고 시행해 다복동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부산금정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23일 16:0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