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문체부, 2018평창 대국민제안 캠페인 '헬로우 평창' 오픈


문체부, 2018평창 대국민제안 캠페인 '헬로우 평창' 오픈 - 1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평창대회를 홍보하고 국민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캠페인 사이트 '헬로우 평창'을 14일 오픈했다.

국민 누구나 직접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대회 관람과 콘텐츠에 대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이 진행되는 '헬로우 평창'은 국민과의 소통을 통해 본격적으로 2018 평창대회 분위기를 조성(붐업)해 나가는 창구가 될 것이다.

'헬로우 평창'에선 현재 '입장권인증샷' 공모를 비롯해 모든 국민이 평창 홍보대사가 될 수 있는 '국민홍보대사', '관전꿀팁', '국민애칭' 공모 등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특히, '헬로우 평창' 캠페인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하는 오찬'이라는 특별한 선물이 제공된다. 조직위는 캠페인에 참여한 국민 중 선정된 20명을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하는 오찬에 초대하고, 품귀현상으로 화제가 된 '문재인 대통령 기념 시계(이니 시계)'도 증정할 계획이다.

캠페인 공모에 '대통령과의 오찬'이라는 이색적인 경품이 제공되는 것은 2018 평창대회가 현 정부 출범 후 첫 대형 국제행사(메가 이벤트)이며, 온 국민이 하나 돼 평화 올림픽, 성공한 올림픽을 만들기 위해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가 앞장서서 국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기 때문이다.

'입장권인증샷' 공모에서는 구매한 올림픽과 패럴림픽 경기 입장권을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찍은 사진들을 공모한다.

'입장권인증샷' 공모에는 지난 9월에 피겨스케이팅 경기 티켓을 예매한 것으로 알려진 문재인 대통령도 참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정부 관료, 지자체장, 홍보대사 등 각계 인사들 역시 대거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전꿀팁' 공모는 2018 평창을 즐기는 나만의 방법, 평창의 추위를 대비하는 방법, 올림픽 경기장과 시설의 사후 활용 방법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국민홍보대사' 공모는 평창에 가야 하는 나만의 이유, 소개하고 싶은 평창의 음식과 장소, 내 외국 친구에게 소개하는 한국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국민애칭' 공모는 국민에게 "평창올림픽은 OOOOOO이다"라는 문구를 완성할 수 있는 올림픽 애칭을 공모하는 캠페인이다.

또, '헬로우 평창'은 국민이 대회 관련 정보들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와 정보들을 하나로 모으고 확산하는 콘텐츠 거점 사이트로 확대될 예정이며, 지난 1일의 성화 봉송과 입장권 본격 판매에 이어서 국민의 관심을 모으는 참여 이벤트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초의 동계올림픽인 평창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의 성공을 위해서는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중요한 만큼, 앞으로 90여 일 동안 '헬로우 평창'을 통해 국민이 즐길 수 있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4일 16: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