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여가부, 제1회 한부모가족 네트워크 대회 개최


한부모가족지원사업의 한 해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국내 처음으로 마련된다.

여성가족부(장관 정현백)와 강원도(도지사 최문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년 한부모가족 네트워크 대회'가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대명리조트 양양 쏠비치(양양군 손양면 소재)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 행사에는 공공부문·복지시설·비영리단체 등 다양한 영역의 한부모가족지원사업 종사자 및 전문가 등 200여 명이 참석하며 자녀를 동반한 한부모가족 20여 가구도 함께 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은 한부모가족지원사업 유공 포상, 우수사례 발표 등 성과공유의 시간이 마련된다.

유공 포상으로는 한부모가족지원사업에 공헌한 종사자 및 공무원, 주위모범이 되는 한부모가족에 대해 여성가족부 장관표창(18명)이 수여된다.

한부모가족 수상자인 퀸하우스 김은정 대표는 미숙아로 태어난 자녀의 병원생활 중 독학으로 전문자격증을 취득한 후 메이크업 업체를 창업했으며 미혼모·경력단절 여성 등을 위한 메이크업 무료봉사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부모가족지원 우수사업·사례에 대해서는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상(26점)이 수여된다.

대회 동안 참석자 간 소통과 화합의 장도 마련된다. 종사자들은 분과별 모임을 통해 더욱 한부모가족지원 사업의 발전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부모를 대상으로는 '미래 부모특강'(한겨레신문 건강 육아 전문 양선아 기자),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 행사 '가족 티셔츠 만들기'가 진행된다.

여성가족부 관계자는 "한부모가족의 안정적인 자녀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아동양육비 지원단가 및 지원연령을 지속해서 상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한부모가족지원사업을 더욱 개선해 나아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여성가족부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5일 11:3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