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교육청, 수능일 대단위 교외 선도캠페인 실시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16일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 저녁 7시 30분부터 '대단위 교외 선도캠페인'을 대구 시내 6개 구역에서 동시에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대구 시내 중·고 생활지도부장교사와 교육(지원)청 생활지도 담당 장학사를 비롯해 일반계고등학교 학부모연합회, 법사랑 위원회, 시청 및 구(군)청, 경찰서, 청소년지도협의회, 패트롤맘, 50사단 군악대 등 500여 명 이상이 참여했다.

이번 '대단위 교외 선도캠페인'은 수험생과 청소년들의 탈선 예방 및 안전한 귀가 지도를 통해 가족 사랑을 확인하고 공감·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시내 동성로, 서구 두류네거리, 달서구 상인역, 성서계대, 계명 네거리, 달성군 화원읍 주변에서 시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별로 유흥업소 지역을 순회하며 청소년들의 안전한 귀가에 역점을 뒀다.

특히 동성로 일원에서는 지역 향토 50사단 군악대가 거리 퍼레이드를 함으로써 범시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시민 공감대 형성을 통한 건전한 청소년 문화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했다.

대구광역시교육청 학교생활문화과 김형섭 과장은 "대학수학능력시험 후 고3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 운영 및 안내 등을 통해 수능의 마침과 새로운 시작을 가족과 함께하는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역 사회에서도 수능이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는 풍토가 형성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 달라"고 당부했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6일 17:4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