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여가부, '제2차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여성가족부(장관 정현백)는 향후 5년간 새 정부 성 평등 정책의 근간이 될 '제2차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2018∼2022)' 수립을 위해 16일 오후 2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국제회의장(서울 은평구 소재)에서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날 공청회에는 학계와 여성계, 여성문제 전문가 등이 성 평등을 둘러싼 사회환경 변화와 미래전망을 기반으로 실질적인 성 평등 실현을 위한 영역별 정책과제에 관해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여성가족부는 2015년 '여성발전 기본법'이 '양성 평등기본법'으로 전면 개정돼 시행됨에 따라 '제4차 여성정책 기본계획(2013∼2017)'을 법 개정 취지에 맞게 '제1차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2015∼2017)'으로 수정·보완해 추진해 왔다.

올해 '제1차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2015∼2017)'이 종료됨에 따라 지난 1월부터 한국여성정책연구원과 함께 분야별 전문가 자문, 연속 간담회 및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등을 통해 '제2차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안)'을 마련했다.

'제2차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안)'은 '함께하는 성 평등, 지속가능한 민주사회'를 목표로 성평등 시민의식의 성숙, 고용과 사회참여의 평등, 일과 생활의 균형, 여성의 안전과 건강을 4대 목표로 설정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대중매체·학교·생활 속에서의 성 평등 의식과 문화 확산, 평등하게 일할 권리와 기회의 보장, 공공·민간부문 여성의 대표성 제고 및 참여 활성화 등을 중점 추진과제로 선정했다.

또한, 돌봄의 사회적 책임 강화 등을 통한 일·생활 균형 사회기반 조성, 신종 성범죄 등 여성폭력 근절과 성 인지적 건강증진 등도 중점 추진과제에 포함됐다.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은 "촛불 시민참여로 출범한 새 정부에서 성 평등이 국정의 핵심가치가 되면서 성 평등의 실질적 실현과 시민민주주의의 심화를 위한 과제들을 '제2차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2018∼2022)'에 반영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공청회에서 활발한 논의과정을 거쳐 더욱 진전된 참여형 기본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덧붙였다.

여성가족부는 공청회 이후 여러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기본계획에 반영하고 '양성평등위원회'(위원장: 국무총리) 심의를 거쳐 올해 12월 확정할 계획이다.
(끝)

출처 : 여성가족부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6일 15: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