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북구, 하반기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추진

울산 북구(구청장 박천동)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하반기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을 추진 중이다.

하반기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은 연암초등학교 외 5곳 보호구역에 사업비 1억 원을 들여 안전 펜스, 고원식 횡단보도, 과속방지턱, 통합표지판 등을 설치한다.

아울러 지난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현대자동차 노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옐로카펫 설치 사업도 이달 중 마무리할 계획이다.

북구는 매년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한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사업비 2억7천만 원을 투입해 중산, 이화, 천곡, 양정초등학교 등 10개교 보호구역에 안전 펜스, 고원식 횡단보도, 과속방지턱, 통합표지판 설치 등 시설개선 및 정비를 했다.

또 중산, 명촌초등학교, 동그라미유치원 인근에 방범용 CCTV 16대를 설치해 어린이 안전 확보에 노력을 기울였다.

북구는 어린이보호구역 시설개선뿐만 아니라 다양한 어린이 교통안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화봉동에 있는 누리공원에서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체험 교육을 하고 양정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등하교 시 보행안전 지도사업도 시범 시행해 어린이 안전을 확보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등하굣길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시설개선 및 교육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울산북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6일 11:3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