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창원시, '대학생 서포터즈' 한 해 마무리 평가회 개최

창원시, '대학생 서포터즈' 한 해 마무리 평가회 개최 - 1

창원보건소는 11월 15일 오후 2시 창원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제2기 Healthy Changwon 서포터즈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활동을 마무리하는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1년 동안 서포터즈 활동상을 보여주는 동영상 상영, 사업별 활동 내용으로 제작한 학술포스터 전시, 우수사례 발표대회, 우수 발표자 및 2017년 활동실적과 포스터 현장 투표로 선정된 우수활동팀 표창 수여,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가장 활발히 활동한 건강생활 서포터즈팀이 우수활동팀으로 선정됐으며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는 최우수 김민지(창신대 식품영양학과), 우수 방정은(인제대 의료경영학과), 장려 김세은(창원대 간호학과) 학생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Healthy Changwon 대학생 서포터즈는 관내 대학생 188명으로 구성돼 미래의 건강 리더가 되기 위한 전문교육 받고 월 1회 보건사업 관련 현장 봉사활동과 '건강도시 창원' 홍보콘텐츠 개발로 페이스북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희망의 끈 방문 서포터즈로 활동한 한 학생은 "저희가 할아버지 댁을 방문하면 할아버지께서 잠시나마 외로움을 잊게 된다고 매우 고맙다고 말씀하셨을 때 바쁜 일상 속에 작은 시간을 나눠 학우들과 함께한 서포터즈 활동이 의미 있던 순간이었고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창원보건소 관계자는 "올 한해를 되돌아보는 이 자리를 통해 서로를 격려하고 활동 내용을 공유해 Healthy Changwon 서포터즈가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하고 참여한 대학생들이 미래의 건강리더가 돼 건강도시 창원의 밑거름으로 성장했으면 한다" 고 말했다.
(끝)

출처 : 창원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6일 14: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