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포시, '청년 취업 문제' 지역 일자리로 해결

군포시, '청년 취업 문제' 지역 일자리로 해결 - 1

군포시가 취업 시즌을 맞아 청년 실업의 매듭을 지역 일자리와 연계해 풀어간다.

시는 지난 14일 성황리에 종료된 '제6차 채용박람회'에서 ㈜이마트와 관내 특성화고를 연계한 별도 채용행사를 했다.

군포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이 행사는 ㈜이마트 산본점과 평촌점 관계자들이 군포 e-비즈니스고 3학년 2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컨설팅과 면접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15명의 학생이 실습직원으로 채용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날 참가해 취업의 기쁨을 누린 한 학생은 "혼자 찾아다녔으면 쉽게 오지 않았을 취업의 기회가 박람회를 통해 열린 것 같다"며 "젊음이 최고의 자산인 만큼 맡겨진 자리에서 꿈을 품고 일하는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는 이날 박람회를 포함해 올해에만 6차례(대규모 2회, 소규모 4회)에 걸쳐 채용박람회를 개최, 총 85개의 업체와 2천500여 명의 구직자가 참가해 일자리 매칭이 이뤄졌다.

문영철 지역경제과장은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된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학생들의 취업률을 증대시키는 계기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의 취업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관내 업체들과 연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군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6일 11:4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