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서구, 가좌청소년문화의집 기공식 개최

인천서구, 가좌청소년문화의집 기공식 개최 - 1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5일에 가좌청소년문화의집 건립공사 현장에서 국회의원, 시·구의원, 구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좌청소년문화의집 기공식'을 개최했다.

가좌청소년문화의집은 여성가족부에서 시행하는 청소년시설확충 사업에 선정돼 국비를 지원받아 건립을 추진해 왔으며 서구 지역 기업가인 기중현 씨가 시설 기부의사를 밝혀와 시설규모를 확대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그동안 청소년시설 인프라가 부족했던 가좌권역에 청소년시설을 건립하게 돼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교육·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좌청소년문화의집은 지하1층, 지상4층의 규모로 오는 2019년 상반기에 개관할 예정이다.

시설 설계 전 실시한 지역주민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실내체육관 및 다양한 활동 공간 등을 조성해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기공식에서 강범석 서구청장은 "그동안 많은 분의 도움으로 오늘 기공식을 개최하게 된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아동친화도시의 주인공인 아동의 목소리를 반영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놀이 여가시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서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6일 15:5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