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남동구-시흥시, 공동발전 위한 제6차 정책협의회 개최

인천남동구-시흥시, 공동발전 위한 제6차 정책협의회 개최 - 1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가 시흥시와 함께 15일 남동구청에서 '공동발전을 위한 제6차 정책협의회'를 열었다.

장석현 구청장과 김윤식 시흥시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으며, 2013년 업무협약 체결 이후 합의된 12개 사업에 대한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지속적인 발전방안에 대한 깊이 있는 대화를 진행했다.

남동구는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남동구와 시흥시 신천동 간 연결도로 개설"건을 제안했으며 이 제안은 신규안건으로 채택돼 제반 사전이행 절차를 모색하고 양 도시의 지역 여론을 수렴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기로 합의됐다.

아울러 현재 추진 중인 소래지역 갯골(염전) 공동활용방안, 무료자전거대여소 네트워크 운영 등에 대해서도 협력·연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앞서 양 기관이 거둔 소정의 성과를 살펴보면, 먼저 시흥시 제안으로 군자배곧신도시 해넘이다리가 작년 9월에 준공됐다. 해넘이 다리는 양 도시의 내방객들에게 볼거리와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남동구 제안으로 소래철교 매입 및 활용방안, 소래철교 경관 조성사업 등이 이뤄져 양 기관은 시설물의 유지와 관리에 대한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으로 관리하고 있다.

역사적 보존가치가 있는 지역 문화유산의 발굴은 물론 양 도시는 관광명소로 거듭나며 나름의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장석현 구청장은 "협의회가 해를 거듭할수록 양 도시의 공동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 도시 간 친밀한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사업을 더 많이 펼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남동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6일 16:3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