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울중구, 주민 대상 생활안내서 '두근두근 행복예감' 발간

서울중구, 주민 대상 생활안내서 '두근두근 행복예감' 발간 - 1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주민 대상의 생활안내서 '두근두근 행복예감'을 발간했다.

4×6배판(16절) 크기에 150면 분량의 '두근두근 행복예감'은 중구에 처음 이사 오는 주민들이 자신의 동네와 중구에 대해 조목조목 알기 쉽도록 제작됐다.

교육, 건강, 복지, 주민행정, 관광, 역사, 문화 등에 걸쳐 중구에서 편리하고 행복한 생활을 하는 데 유익한 정보로 가득하다. 책자 곳곳에는 QR코드를 입혀 분야별 구정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꾸몄다.

올해는 일러스트를 활용한 친근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도입해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구 15개 동별로 전개하고 있는 '새로운 골목문화 만들기 사업'을 사진과 함께 풀어 넣어 이해와 참여를 돕고 있다.

여기에 해설사와 함께 걷는 길, 이야기가 있는 길, 맛 순례길 등 중구의 다양한 도보 투어 코스를 안내한 것도 이채롭다.

동별 맞춤형 정보도 친절하게 안내했다. 각 동의 유래와 면적, 인구, 세대수 등 일반사항부터 자치회관 프로그램, 모임 공간, 교육시설, 복지시설, 공원 등을 한눈에 들어오도록 담았다.

중구의 풍성한 볼거리, 즐길 거리는 이 책의 또 다른 재미다.

▲숭례문, 서울성곽 등을 비롯한 문화유산 ▲정동야행, 다산성곽길 문화예술제 등 중구의 축제 ▲회현동 은행나무축제, 중림동 손기정 둘레길 걷기 등 동별 특화축제 ▲을지로, 장충동 족발거리, 신당동 떡볶이 골목 등 특화 거리에 관해 소개하고 있다.

주민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교육 분야도 자세히 다뤘다.

중구의 교육환경을 전반적으로 소개하고 중구청소년수련관, 관내 도서관, 광희영어체험센터 등도 안내했다.

중구보건소와 보건분소, 정신건강증진센터, 어르신 건강증진센터, 어린이건강체험관, 관내 체육센터 및 공원 등은 건강한 일상을 위해 알아두면 좋을 정보다.

이외에도 지방세 납부, 여권 발급,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등 다양한 민원행정 서비스와 구청 각 부서 전화번호, 각 동 주민센터, 주요 공공기관, 주요 의료기관, 대규모 점포·시장 등 기초 생활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제공한다.

생활폐기물 배출 요령, 자동차 주소 변경, 전학절차 등 이사 초기 필요한 정보도 빼놓지 않았다.그리고 이렇게 풍부한 정보 속에서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주제별 색인을 수록했다.

중구에 살고 있던 주민들에게도 요긴할 생활안내서 '두근두근 행복예감'은 모두 3천 부가 발행됐다. 앞으로 중구 전입세대를 비롯해 일반주민, 관광객, 방문객 등에게 고루 배부된다.
(끝)

출처 : 서울중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7일 10:1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