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알지오 평생교육원, 하드웨어 기술언어 '베릴로그 강좌'


알지오 평생교육원, 하드웨어 기술언어 '베릴로그 강좌' - 1

IT 전문교육 알지오 평생교육원의 강의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수강생들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전문가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는 베릴로그(Verilog) 강좌 또한 강의를 이용하고 있는 수강생들 사이에서 호평이 끊이질 않고 있다.

베릴로그 언어는 전자회로 및 시스템에 쓰이는 하드웨어 기술 언어(HDL)이며 회로 설계, 검증, 구현 등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베릴로그의 장점으로는 하드웨어 설계하는 기본방식인 top-down 방식을 따르고 있으며 코딩의 형태가 C언어와 유사해 쉽게 다가갈 수 있다.

다만 C언어와 달리 블록의 시작과 끝에 중괄호 기호를 사용하지 않고 Begin과 End를 사용해서 구분한다.

HDL이 다른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다른 점은 시간의 개념을 포함하고 있다.

알지오 평생교육원에서 서비스하는 '베릴로그 입문+고급' 강의에서는 기본적인 설계방식부터 시뮬레이션 검증방식, 회로기술방식, 코딩한 것을 테스트벤치와 시뮬레이션을 거쳐 검증된 코드 그대로 합성해 하드웨어 설계하는 것을 배울 수 있다.

이와 같은 내용을 배우고자 하는 수강생이라면 베릴로그 강의를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에 알지오 관계자는 "이번 베릴로그 강좌는 처음 시작하는 입문단계의 사용자부터 활용단계의 사용자까지 베릴로그를 심층적으로 다루길 원하는 분들이 수강하면 좋다"고 전했다.

IT 전문교육 알지오는 2003년부터 전문적인 IT 강의만을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을 받고 전문가가 된 수강생들의 입소문으로 지금은 대표적인 IT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끝)

출처 : 알지오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7일 10: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