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귀포시, '청춘남녀 러브 투어' 참가자 모집

서귀포시는 저출산 대응 시민인식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다음 달 2일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두근두근 썸day! '2017 서귀포시 청춘남녀 러브 투어' 행사를 개최한다.

이를 위해서 행사 참가자 모집을 11월 27일까지 남녀 각각 25명씩 총 50명을 모집하고 있다.

서귀포시는 저출산 경향이 심화함에 따라 지난 2009년부터 매년 미혼남녀 만남 행사를 마련하여 지역 내 젊은이들에게 자연스러운 만남의 자리를 제공하고 저출산 관련 특강과 커플이벤트, 현장체험 등을 통해 결혼에 대한 젊은 층의 건전한 가치관 형성을 도모해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저출산 특강에 비중을 두어 박상훈(지속가능한 가정경제 연구소장) 강사님을 초빙하여 경제적인 이유로 출산을 기피하는 젊은이들에게 '가족애를 지키는 재무적인 지혜를 통한 저출산 극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할 예정이다.

그 밖에 저출산 관련 퀴즈와 설문, 청춘들의 야외체험, 커플게임 등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서귀포시에 거주하거나 도내 직장에 근무하는 25세 이상 40세 이하 건강한 미혼 남녀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11월 27일까지 서귀포시 주민복지과 또는 읍면사무소·동주민센터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끝)

출처 : 서귀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17일 14:0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