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증평군, '스텝업' 프로젝트 큰 호응

증평군보건소(소장 김동희)와 증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기환)가 지역 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발달주기별 맞춤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 'Step Up!' 프로젝트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5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Step Up!' 프로젝트는 아동·청소년의 사회성과 독립심, 자존감을 강화하는 한편 우울 및 불안, 정체감 혼란으로 인한 방황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보건소는 지역 내 어린이집 유아(7세)들과 청소년수련관 아동(11세)을 대상으로 무용치료를 실시해 아이들의 자존감 및 집중력 향상을 도모한다.

또 중학생을 대상으로 ▲아로마테라피 ▲원예치료 ▲자살예방교육 ▲나들이 등의 프로그램을 멘토-멘티 형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고등학생 중 정서행동 고위험군 학생들에게는 커피가루, 소금, 식빵, 과자, 채소 등 다양한 음식재료를 활용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보건소는 지난 17일 'Step Up!' 프로젝트는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을 실시한 결과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응답하는 등 큰 호응을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동희 소장은 "자라나는 아동·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 각 발달 시기에 맞도록 맞춤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증평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20일 10:0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