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파주시, 장단콩 축제에 해외자매도시 축하사절 내방

파주시는 제21회 파주 장단콩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해외 자매도시에서 중국 무장단시 부시장, 수이펀허시 정치협상회의 주석, 일본 사세보시 요사코이 공연단 등이 23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파주시를 방문한다고 20일 밝혔다.

중국 무단장시 허멍 부시장은 24일 개막식에서 축사를 할 예정이며 일본 사세보시는 공무원 40여 명으로 구성된 '요카요카 캇초루타이' 공연단을 파견해 축하 공연을 선보인다.

요사코이팀은 개막식 당일 장단콩 가래떡 나누기 행사에도 참여해 파주 시민들과도 직접 소통하고 이날 저녁에는 양 시 공무원 간의 교류회도 가질 예정이다.

중국 무단장시 허멍 부시장은 외교부 아프리카 담당으로 근무하다 올 8월 무단장시 부시장으로 부임했다.

그는 "무단장시에는 조선족이 많이 살고 있으며 한국과 역사적으로도 긴밀한 발해유적지 등이 있어 파주가 더 각별하게 느껴진다"며 "이번 방문을 통해 양 시에 상호 이익이 될 수 있는 경제·행정 교류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무단장시는 중국 헤이룽장성 동남부에 위치하며 러시아와의 교역을 주로 하고 있다.

동쪽은 러시아, 남쪽은 지린성, 서쪽은 하얼빈시와 접하고 있다.

무단장시는 2005년 파주시와 자매결연을 하고 경제·문화·청소년 분야 등에서 활발히 교류하고 있다.

사세보 요사코이 축제는 사세보시 지역부흥을 위해 매년 10월 하순에 개최되는 규슈에서 가장 큰 전통춤 경연 축제다.

고치현 요사코이 축제, 홋카이도 삿포로 요사코이 소란 축제와 함께 일본 3대 요사코이 축제로 손꼽힌다.

이번에 방문하는 공연단은 2016년 요사코이 축제 때 우승한 팀으로 파주시와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특별히 파견됐다.

파주와는 2008년 국제친선 도시로 교류가 시작됐으며 2013년에 자매도시를 맺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교류하고 있다.
(끝)

출처 : 파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20일 11:0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