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시, 찾아가는 읍·면·동 순회 무료법률상담 운영

광주시, 찾아가는 읍·면·동 순회 무료법률상담 운영 - 1

광주시는 20일 각종 법률문제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돕기 위해 광남동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상담은 광주시 마을변호사인 한경태·이준철 변호사가 맡아 전 분야의 법률문제를 다루며 시민들의 권리 구제와 인권 보장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상담을 받은 김 씨는 "증여와 관련, 변호사님이 어려운 법률 용어를 하나하나 설명하면서 친절하게 법률 상담을 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해 달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법률적인 접근성이 취약했던 주민들이 무료법률 상담을 통해 법적 분쟁을 예방하고 법률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의 고충을 해결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입장에서 더 나은 맞춤형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면상담이 필요한 주민들은 오는 12월 4일과 18일,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광주시청 6층에서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무료법률 상담(광주시 고문변호사)을 이용하면 된다.

또한, 대면상담이 어려운 주민들은 대한변호사협회, 경기도 콜센터 및 광주시 마을변호사를 안내해 전화 상담이 가능하도록 연결해 주고 있다.
(끝)

출처 : 광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20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