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신안군, 자동차세 비과세대상 차량 일제 조사


신안군 군수 고길호는 2017년도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에 앞서 11월 말까지 자동차세 비과세대상 차량 일제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안군은 이번 조사를 통해 감면차량의 감면 적격 여부를 조사해 자동차세의 탈루를 방지하고 사실상 소멸·멸실 자동차에 대해서는 비과세 조치해 고충 민원을 해소함은 물론 자동차세 체납 예방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이번 조사 대상은 최근 계속해서 4회 이상 자동차세 체납 차량 420여 대중 차령이 10년 이상이고 정기 검사 2회 이상 미이행, 의무보험 2년 이상 미가입, 교통법규위반 사실이 있는 날부터 2년이 지나간 차량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사하게 된다.

차량 소유자가 읍·면사무소나 신안군청에 자동차세 비과세 신청서를 작성 제출할 경우 사실 조사를 통해 소멸·멸실된 자동차를 회수하거나 사용할 수 없는 차량으로 인정되면 대상 차량에 대해는 2017년 12월 자동차세부터 비과세 조치하게 된다.

군은 이번 자동차세 비과세대상 일제 조사 후 사실상 소멸·멸실·폐차된 차량 비과세 조치로 자동차세 체납 예방 및 잠재적인 민원해소로 신뢰세정에 최선을 다하고자 납세의무자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끝)

출처 : 신안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1-20일 17:5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