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양시, 신개념 제2호 광양읍 우두마을 회관 준공

광양시, 신개념 제2호 광양읍 우두마을 회관 준공 - 1

광양시는 지난 12월 6일 광양읍 우두마을회관에서 신개념 제2호 우두마을 마을회관 준공식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시장에는 정현복 광양시장, 도·시의원, 지역주민 등 80여 명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마을회관 건립을 자축하고, 마을회관 건립에 도움을 준 정현복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분들에게 노고에 감사하는 의미로 마을주민들이 직접 준비했다.

주민들은 기존에 마을회관이 40여 년 전에 새마을사업으로 건립돼 시설이 노후하고 협소할 뿐만 아니라, 태양광, 주방 등 시설이 갖춰지지 않아 이용에 큰 불편을 겪고 왔었다.

시는 이번 우두마을 회관 조성을 위해 총 1억6천5백만 원을 들여 지난 6월 공사를 시작해 연면적 78.06㎡, 지상 1층 규모로 마을회관을 건립했다.

이번에 건립된 마을회관에는 남·여 경로당과 태양광, 주방시설 등 주민들이 머무르면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우용원 우두마을 이장은 "이번 마을회관을 건립하는 데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정현복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마을주민을 대표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마을회관이 건립되어 마을주민들이 이웃과 정을 나누고 평안한 여가를 보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준공식에 참석한 정현복 광양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마을회관 준공이 그동안 노후한 마을회관에서 지내던 어르신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마을주민과 어르신들께서 건강한 여가생활을 하시고 이웃 간에 정을 나누는 장소로 널리 활용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양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07일 17:4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