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거창군, 2017년도 거창 녹색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거창군, 2017년도 거창 녹색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 1

거창군(군수 양동인)은 12월 13일 APC센터 2층 교육장에서 거창녹색농업대학장인 양동인 군수와 거창군의회 김종두의장을 비롯한 내빈, 졸업생, 가족,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농업대학 사과학과 9기, 약초학과 2기 졸업식을 했다.

거창군은 지역특산품인 사과, 포도, 딸기 및 항노화 산업과 연계한 약초 등의 특화발전에 필요한 장기 기술 교육을 통해 영농현장의 애로기술 해결은 물론 농업 분야에 대한 이론의 체계화로 전문성과 창조성을 겸비한 전문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녹색농업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녹색농업대학은 2009년 사과대학을 시작으로 2016년까지 4개 학과 38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올해 사과학과 22명, 약초학과 27명으로 전체 49명이 졸업해 총 43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해당 분야에 대한 체계화된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전문 재배기술을 갖춘 전문농업인 육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거창녹색농업인대학장 양동인 군수는 졸업 식사를 통해 교육생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그동안 배운 전문 지식을 영농현장에서 실용화해 농업소득을 증대하고 습득한 기술을 이웃 농가에 전파해 건강하고 풍요로운 거창군을 건설할 수 있도록 맡은 바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졸업생대표 강동호 씨는 졸업생 답사에서 녹색농업대학 졸업 후에도 졸업생에 대한 관리가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될 수 있도록 요청하며 녹색농업대학 교육과정을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애쓴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게 고마움과 만족감을 전했다.
(끝)

출처 : 거창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3일 15:4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