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시교육청, 학교 석면교체 안전성 강화 마련

인천시교육청은 최근 석면 해체·제거 작업이 이뤄진 학교에서 석면 공사의 부실 등의 문제가 제기됨에 따라 학생의 건강 피해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학교 석면 안전관리 개선 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기로 했다.

그간 인천시교육청은 학교에서 석면위협을 완전히 제거한다는 목표에 따라 연차적으로 석면제거 작업을 진행해 왔다.

올해에도 여름방학 기간 동안 51개 학교에 대해 석면제거 공사를 시행했고 공기 중 석면농도를 측정한 결과 문제가 없는 교실은 사용토록 하였으나, 석면이 의심되는 잔재물이 검출되는 문제가 있었다.

이번 석면교체공사는 석면잔재물 완전 제거를 위해 공사 전 교실 비품 등 집기류를 이전 조치하고 석면제거 후 정밀청소 추가 실시와 잔재물 확인 등 절차를 제도화해 추진과정에 학부모 참여 등 모니터링 제도를 도입한다.

아울러 겨울방학 중 석면교체 대상학교 관계자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 석면 안전성 강화 특별연수를 13일 10시 정보지원센터 대회의실에 실시해 ▲석면교체공사의 전 과정에 대한 설명 ▲사업 담당자와 학교관계자의 역할 및 관리·감독 요령 ▲석면교체공사 사후 석면 모니터링 방법 등을 안내했다.

겨울방학 기간 중 인천의 초·중·고 96개교에서 강당과 급식소 증축, 화장실 개선, 석면 자재 교체, 창호 및 냉난방기 교체 등 총 116개 사업이 진행되며, 이 중에서 석면 자재 교체공사는 42교에서 시행된다.

이만복 교육시설과장은 "학생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시설 환경이 조성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3일 16:2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