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문체부, 강릉아트센터에서 문화올림픽을 즐기세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강원도(도지사 최문순), 강릉시(시장 최명희)와 함께 2018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이하 평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고 올림픽을 활용한 새로운 문화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해 온 '강릉아트센터' 조성 사업을 완료했다.

이와 함께 오는 12월 15일 오후 2시, 강릉시 주관으로 준공식을 개최한다.

'강릉아트센터'는 빙상경기가 개최되는 강릉 올림픽파크 인근에 지난 3년간 총 476억 원을 투입해 신축한 대공연장(998석)과 기존의 강릉 문화예술회관을 새롭게 단장해 소공연장(385석), 전시관 3개소(1,088㎡), 커뮤니티 공간 등을 마련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조성된 '강릉아트센터'는 2018 평창대회 기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 개막식 공연을 비롯해 문화올림픽 실현을 위한 다양한 올림픽기념 행사·공연·전시 장소로 활용된다.

올림픽 이후에는 각종 국제회의 등 대규모 국제 행사, 영동·영서·동해권역의 공연 및 전시 등을 개최하고, 지역 문화·예술 인력을 양성하는 등 다양한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점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강릉아트센터는 평창 문화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뒷받침하는 상징적 건물이며, 지역의 주요 문화·관광 자원으로 사랑받을 것"이라며, "특히, 앞으로 강원 영동 지역에서 펼쳐지는 문화 활동의 중심이 돼 지역 문화 균형 발전과 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15일 준공식 이후 오후 4시부터는 강릉아트센터의 첫 공연으로 어려운 가정환경을 극복하고 영국 오디션 프로그램(Britain's Got talent)에서 우승한 팝페라 가수 '폴 포츠'의 내한공연이 열린다.
(끝)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4일 11: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