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JA Solar, 출력 전력 세계 신기록 달성

-- 단결정 Si PERC 셀로 조립한 60셀 모듈

(베이징 2017년 12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최대의 고성능 태양광 발전 제품 제조업체 중 하나인 JA Solar Holdings Co., Ltd.는 오늘, 단결정 Si PERC 셀로 조립한 60셀 PV 모듈의 출력 전력이 325W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더 정확하게는 326.67W를 기록한 출력 전력은 TUV SUD에 의해 측정 및 인증됐으며, 이는 60셀 단결정 Si PV 모듈 부문의 세계 신기록이다.

세계 최대의 PV 제품 제조업체 중 하나인 JA Solar는 발명과 혁신을 통해 첨단 PV 기술을 개발하는 데 지대한 공을 세워왔다. 2010년, JA Solar는 산업용 PERC 셀 구조와 생산 방식에 대해 발명 신청서를 제출했고, 2012년 중국 국립 지적재산청의 특허상표사무국으로부터 특허를 승인받았다. 2013년에는 스크린 프린팅 금속화 공정을 이용해 산업용 PERC 태양열 전지의 변환 효율 20% 장벽을 최초로 넘었고, 다음 해부터 PERC 기반 셀과 모듈의 대량 생산에 들어갔다. 또한, 2016년 중국 국립 지적재산청이 발급한 중국 특허를 기반으로 양면 PERC 셀에 대한 지적재산권도 보유하고 있다.

PERC 기술은 지난 수년 사이 고성능 PV 제품에 대한 주류 접근법으로 점점 부상했다. SEMI PVITR에 따르면, 2020년에는 PERC 제품이 전체 출하 제품 중 40%를 차지할 전망이라고 한다. 광범위한 PERC 기술 채택을 비롯해 PERC 기술의 발전까지 평준화된 에너지 비용 감소와 그리드 패리티(grid parity) 측면에서 태양열 에너지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현재 단결정 Si PERC 셀로 조립한 JA Solar의 60셀 PV 모듈의 평균 출력 전력은 300W다. JA Solar는 지속적인 성능 향상에 변함없이 전념하며, 나아가 강력한 R&D 노력과 PV 기술 발전에 집중함으로써 이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이 기록은 중국 정부가 마련한 PV 산업 쇼케이스의 일환인 ‘Front Runner’ 프로젝트의 기술 문제를 해결하고자 준비한 덕분이기도 하다. 이 프로젝트가 공식 출범한 이래, PERC는 이 프로젝트가 선호하는 제품이 됐다. 2016년, JA Solar는 ‘Front Runner’ 프로젝트의 최대 공급업체로서 첫 1GW 시범 단계를 위해 422MW PV 모듈을 공급했으며, 이 중 40%는 단결정 Si PERC 제품이었다.

JA Solar 최고기술책임자 Dr. Wei Shan은 “60셀 단결정 Si PV 모듈로 325W의 출력 전력 세계 신기록을 세운 것은 PERC 기술로 가능했던 놀라운 성과”라며 “이는 또한 기술 혁신과 지속적인 성능 향상을 통해 점점 증가하는 클린 에너지 수요를 충족시킬 고효율성의 비용 효과적인 PV 제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자사의 비할 데 없는 노력을 비롯해 높은 품질과 신뢰도를 자랑하는 고성능 PV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해온 자사의 집념과 전통까지도 나타낸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JA Solar Holdings Co., Lt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4일 11:1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