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연제구, 2017 평생교육 운영 '우수기관' 선정

연제구(구청장 이위준)는 부산시 16개 구·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 평생교육 운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부산광역시장 기관표창과 상금 70만 원을 받는다.

이번 평가는 올해 운영한 평생교육 내용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추진체계 및 기반, 평생교육 사업추진, 평생교육 관심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평생교육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 평생학습문화 확산 분야로 나눠 실시했다.

구는 취업·창업 프로그램과 실버·행복 프로그램 운영, 기관·강사 만남의 날 운영 등 배움과 일자리가 함께하는 평생학습 나눔 문화를 확산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평생학습주간, 평생학습 특화 거리 마을축제, 동네 평생학습 사랑방 똑똑플레이스(44개) 운영 등 지식과 학습을 공유하는 근거리 평생학습 인프라 구축분야를 중심으로 높은 성과를 인정받았다.

2006년 7월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구는 새로운 도시 특성화 브랜드 창출과 100세 시대에 발맞춰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부응하는 총체적인 학습시스템 구축을 위해 평생학습도시 사업을 추진해 왔다.

그 결과 2010년 교육부 주관 '평생학습 대상' 수상과 함께 부산시로부터 2009년부터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등 9년 동안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이와 같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지속해서 다양하고 실험적인 평생학습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이뤄낸 성과로, 구청장의 확고한 의지와 더불어 실무자들의 진정한 열정, 평생학습을 열망하는 지역 주민들의 학습 욕구가 함께 어우러져 일궈낸 결과로 볼 수 있다.

이위준 구청장은 "모든 구민이 자신이 원하는 학습을 받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모든 평생학습기관이 유기적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평생학습이 구민의 삶 속에 스며들어 행복의 연결고리가 될 수 있도록 '평생학습으로 행복한 연제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부산연제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4일 14:5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