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신안군, '2017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 성료

신안군, '2017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 성료 - 1

섬들의 고향 신안군에서 지난 13일 '농업인이 행복한 신안! 농업이 신안을 바꾼다'란 슬로건을 걸고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17년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를 열었다.

이번 평가회는 농업인학습단체, 시범사업농가와 관계 공무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농촌지도사업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안 등을 모색했다.

올해 동안 추진한 농촌지도사업을 화판으로 전시했으며 농업인 대상으로 교육한 교재물을 전시하는 등 평가회에 참석한 농업인들의 시선을 끌었고 시범사업 추진에 공이 큰 농업인을 표창하는 등 종합평가회의 위상을 높였다.

주요 성과로 생강 확대재배 기반조성, 꾸지뽕 명품화 사업, 기후변화 대응 신소득작목 패션프루트 실증재배, 미니 단호박 조기재배, 수입대체 과수 플럼코트 단지조성, 비트 재배 등 새 소득 작목 육성을 위한 사업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평가회를 준비한 군 관계자는 올 한 해 동안 폭염과 가뭄,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등 영농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한 농업인을 격려했다.

아울러 "청정 섬 이미지에 알맞은 고품질의 친환경 재배단지를 확대하고, 권역별 기후와 토질에 적합한 고소득 특화품목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신안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4일 14:4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