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마사회, 마명짓기 행사 개최 선착순으로 기념품도 증정

마사회, 마명짓기 행사 개최 선착순으로 기념품도 증정 - 1

한국마사회(회장 이양호) 말산업종합센터는 말산업 흥미제고를 위해 '마명짓기 행사'를 개최한다.

'내 말의 이름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6일 렛츠런파크 서울 놀라운지 내에서 진행되며 말도 사람처럼 이름을 부여하는 것에 착안해 개최하게 됐다.

참고로 말의 이름은 사람과 달리 한국마사회 말산업종합정보센터의 마명 규정 심사를 거쳐 정해진다.

마명은 특정 브랜드 혹은 상표명을 부여할 수 없으며, 동일마명 또는 유사마명도 허용되지 않는다. 이외에도 숫자로만 이루어지거나 한 글자로 된 마명도 불가하다.

이와 관련해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마명 기준에 대한 사항은 현장에서 사전에 전달받을 수 있어 작명하는 데 어려움은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마명 짓기 응모 시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증정(탁상용 달력, 1인 1개)하며, 제출한 마명이 실제 말의 이름에도 사용될 수 있기에 여러모로 참여 고객들에게는 색다른 경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현재 말산업종합센터에는 내가끝판왕, 엄지척, 달그리다, 내가잘나가 등의 재미있고 흥미로운 마명들이 다수 등록돼 있다.
(끝)

출처 : 한국마사회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4일 16:0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