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무안군, 사랑의 땔감으로 추위 녹인다

무안군, 사랑의 땔감으로 추위 녹인다 - 1

무안군은 이달 1일부터 14일까지 약 2주 동안 어려운 이웃에 무료로 겨울철 땔감을 지원하는 '사랑의 땔감 나누기 행사'를 추진했다.

사랑의 땔감 나누기 행사는 숲 가꾸기 사업을 통해 발생한 산림부산물을 생활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차상위계층, 장애인, 독거노인, 고령부부 등 사회 소외계층에 무료로 땔감을 전달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 군은 소외 이웃 49세대를 선정해 1세대당 1톤씩 총 49톤의 땔감을 전달했으며 지난 상반기에는 24세대를 선정해 24톤의 땔감을 지원한 바 있다.

땔감은 소나무, 참나무 등 땔감으로 활용가치가 높은 수종을 사용하기 편하도록 30∼40cm의 크기로 절단해 전달됐다.

군은 숲 가꾸기 사업에서 수집된 산림부산물을 활용해 땔감을 지원함으로써 화석연료 대체 효과를 높이고 산불방지, 산림재해 예방 등 부가적인 효과를 높일 수 있어 앞으로도 꾸준히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땔감을 지원함으로써 이웃사랑을 실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숲 가꾸기 사업을 통한 땔감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무안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5일 15:0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