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 신명고, '2017 우송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대구 신명고, '2017 우송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1

신명고등학교(교장 장용원)는 지난 14일 신명고등학교 회의실에서 2017년 사회복지법인 우송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을 했다.

우송재단은 2014년 9월부터 가정 형편이 어려우나 학교생활을 모범적으로 잘하는 신명고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기 위해 장학금을 주기 시작했다.

지금까지 3년간 30명의 학생에게 9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올해도 1·2학년 각 5명씩 총 10명의 학생에게 개인당 300만 원씩 총 3천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김대곤 우송재단 이사장은 "신명은 100년이 넘는 오랜 세월 동안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해온 훌륭한 사학 재단임에 장학금 지원을 결심하게 됐다"며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학교생활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주희 학생(장학금 수혜자, 1학년)은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하는 것에 힘이 들 때도 있지만, 장학금을 통해 사랑을 받은 것 같아 기쁘며 사랑을 받은 것에서 그치지 않고 나눠 주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신명고 장용원 교장은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훗날 남을 위해 도움을 주고 사랑을 베푸는 자랑스러운 신명인이 되길 바라며 또한 신명의 발전에 도움을 주신 우송재단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5일 15: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