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중구, 2018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인천 중구, 2018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1

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2018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를 이번 달 18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민체육진흥기금, 복권기금, 지방비(시비, 구비)로 운영하는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은 경제적인 부담으로 생활체육활동에서 소외된 저소득층 가정의 유·청소년에게 월 최대 8만 원까지 스포츠시설 강좌 이용권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자는 중구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과 한부모 가구의 만 5세에서 만 18세(출생기준 2000년에서 2013년) 유·청소년이며 2018년부터는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지원사업과 중복 지원'을 받을 수 있으므로 이 점 참고해 신청하기 바란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에 참여를 원할 경우 오는 29일까지 신청 기간 내에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단 인터넷사용이 어려운 가정에서는 해당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서면신청서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2018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신청자 중 선정기준에 따라 대상자로 선정되면 내년 1월부터(신규 가입은 2월부터) 중구 관내 수영장, 태권도장, 합기도장 등 스포츠강좌지원시설로 등록된 체육시설에서 월 최대 8만 원의 수강료 지원을 받으며 스포츠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내년부터는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과 중복수혜가 가능한 만큼 스포츠 활동에서 소외된 더 많은 저소득층 가정의 유·청소년들이 지원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중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5일 15:3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