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시, 아마존과 손잡고 부산제품 아마존닷컴에 입점

'아마존 입점 지원사업'은 지역 소비재 기업 50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기업은 아마존이 진행하는 교육에 참여해 계정운영, 제품정보 온라인 게시, 온라인 판매 등에 대한 연수를 받은 후 계정을 등록하고 2018년 2월경부터 미국 아마존닷컴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게 된다.

또한 미국의 여름 휴가와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등 판매 성수기에 대비한 마케팅교육도 시기별로 개최하며 아마존 매니저와의 1:1 컨설팅도 받게 된다.

교육은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되며 계정을 등록한 참가업체에는 6개월간 계정비용이 지원된다. 또한 제품판매를 개시한 기업에 대해서는 추가로 약 40만 원 상당의 키워드 광고와 제품 배송서비스가 지원된다.

이 사업은 부산기업의 아마존 입점을 위해 부산시와 아마존 코리아, 부산경제진흥원이 서로 협력하기로 합의해 이루어지게 된 것으로 부산시는 기업 지원금을 부담하고 아마존 코리아는 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형태로 구성됐다.

아마존은 미국 시애틀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로 미국 아마존닷컴은 2015년도 기준 월 1억4천만 명의 고객이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수출에 관심 있는 소비재기업이라면 이번 사업 참가를 통해 넓은 아마존의 고객층을 대상으로 제품을 알리고 판매를 확대해 미국 수출을 시작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므로 많은 중소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신청은 부산시 해외마케팅 통합시스템에서 접수하고 신청기간은 12월 18일부터 2018년 1월 5일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경제진흥원(051-600-1725)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부산광역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8일 09: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