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권익위, '국민콜 110'에서 공정위 민원 상담 가능

'국민콜 110'을 통해 공정위 관련 민원 상담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와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김상조, 이하 공정위)는 오는 19일 오후 2시 30분 국민권익위 서울종합민원사무소에서 박은정, 김상조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거래위원회 전화민원 상담대행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민권익위는 다음 달 22일부터 공정위의 전화민원 상담을 '국민콜110(정부 민원안내)'을 통해 대행하게 된다.

공정거래·소비자·가맹·하도급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정책 소관기관인 공정위에는 민원 수요가 많고 특히 사업자 간 거래와 소비 생활에서의 부당한 상황 등에 대한 전화문의가 많지만, 예산과 인력이 턱없이 부족해 모든 전화 민원을 수용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반해 국민권익위는 '국민콜 110'을 통해 작년 말 기준으로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등 317개 공공기관의 민원 상담과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추가 상담 인력이나 인프라 구축 없이 공정위의 전화민원 상담대행이 가능하다.

국민권익위와 공정위는 이러한 점을 고려해 '국민콜 110'에 총 15명의 공정위 전담 상담팀을 구성한다는 계획이며 이를 위해 상담사 전문교육을 하고 향후 공정위 전화민원 상담대행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호 합의적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국민권익위와 공정위는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공정위 관련 민원의 응답률이 높아지고 신속한 상담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 있으며 또한, 행정 효율성과 민원만족도가 향상되는 동시에 '국민콜 110'에 대한 관심과 활용도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부처 간 모범적인 협업사례로 평가하며 향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국민의 고충을 해결해 나가는데 뜻을 모으기로 했다.

박은정 위원장은 "국민권익위가 '국민콜110'을 통해 공정위의 전화민원 상담 업무를 대행하게 돼 기쁘다"며 "민원 상담 품질을 높이기 위한 공정위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고 상담대행 업무가 협업사례의 모범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조 위원장은 "양질의 민원 상담을 위한 국민권익위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하며 양 기관의 협업 과정에서 공정위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국민권익위원회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8일 11: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