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포시, '2017 도시재생대학' 제1기 수료식 개최

군포시, '2017 도시재생대학' 제1기 수료식 개최 - 1

군포시는 지난 15일 여성회관 대회의실에서 '2017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개최해 교육과정을 마친 66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시는 도시재생 및 도심균형발전 관련 지역 내 현장전문가를 양성하고 시민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10월부터 김포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해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해왔다.

이날 수료식에는 수강생 및 관계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우수자에 대한 상장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수강생들은 10주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도시재생 이해와 트렌드, 지역자원 발굴 등을 배우고 직접 도시재생 사례지역 방문과 도시재생계획안을 수립·검토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수강생 중 한 명은 "도시·건축·조경·교통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직접 강사로 나서 지역 특색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하고 또 현장견학을 통해 타 지역의 모범사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오늘 수료하신 분들이 바로 도시재생의 현장전문가로서 앞으로 도시재생사업의 구심적인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시민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관련 시책을 계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군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8일 10: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