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중기부, '중소·중견기업 성장의 롤모델' 명문장수기업 접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장기간 건실한 기업운영으로 경제적·사회적 기여도가 높고 세대를 이어 지속성장이 기대되는 장수기업 발굴을 위해 '2017년 명문장수기업 선정계획'을 공고하고 오는 19일부터 2018년 1월 3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명문장수기업확인제도는 중소기업 성장의 바람직한 롤 모델을 제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기업을 발굴해 기업들이 존경받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올 2월 처음으로 6개 중소기업을 명문장수기업으로 지정한 바 있고 올해부터는 매출액 3천억 원 미만의 중견기업까지로 신청대상을 확대해 운영한다.

명문장수기업으로 확인받기 위해서는 우선 해당 업종에서 45년간 계속 사업을 유지해야 하고(장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성실한 조세납부 등 경제적 기여는 물론 법규준수나 사회공헌 등 사회적 기여 측면 등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아야(명문) 한다.

또한, 요건확인, 서면평가, 현장평가, 평판검증, 전문가집단의 심층평가 등 까다로운 절차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2018년 4월 확정 예정).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명문장수기업 확인서'(국문 또는 영문)를 발급받게 되고 제품에 명문장수기업 마크를 사용할 수 있어서 이를 국내·외에서 기업이나 제품을 홍보·판매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중기부의 각종 지원사업(정책자금·수출·인력·R&D 등) 참여 시에는 우선 선정, 가점부여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특히 선정기업들의 사례는 언론매체 등을 통해 널리 홍보돼 우리 경제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꿈꾸는 많은 창업·중소기업들에 좋은 본보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은 중소기업중앙회(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연합회(중견기업)를 통해서 가능하며 신청요건·선정절차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위해 서울 등 4개 지역에서 설명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끝)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8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