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주시립도서관, '2017 책 읽는 가족' 선정

진주시립도서관, '2017 책 읽는 가족' 선정 - 1

진주시립도서관은 2017년도 '책 읽는 가족' 7가족을 선정하고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진주시립도서관은 가족 단위의 독서 생활화를 통해 책 읽는 사회를 만들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관협회가 추진하는 '가족독서운동 캠페인'의 일환으로 매년 '책 읽는 가족'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올해 선정된 가족은 이언석(주약동), 김문수(신안동), 박경덕(초전동), 최성수(초전동), 한종원(펑거동), 김태현(충무공동), 조홍구(옥봉동) 가족으로 가족구성원 모두 도서관 회원에 등록하고 올 한해 도서대출과 이용성실도가 높은 가족들이 선정됐다.

이번 '책 읽는 가족'에 선정된 가족들은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함께 받는 상이라서 더 뜻깊고 그동안 도서관을 이용하면서 많은 혜택을 받았는데 이렇게 책 읽는 가족까지 선정돼 정말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책 읽는 가족으로 선정된 비결을 묻자 "자녀에게 책을 읽으라고 강요만 할 것이 아니라 부모가 먼저 책을 읽고, 자녀에게 읽어주면 누구나 책 읽는 가족이 될 것 같다. 타이틀에 어울리도록 앞으로도 계속 책 읽기를 즐기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책 읽는 가족 선정으로 책으로 소통하는 가족이 더욱 늘어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시립도서관이 가족 모두 독서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진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8일 11:1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