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충남도교육청, 재난대응 능력 '3년 연속 우수'

충남도교육청, 재난대응 능력 '3년 연속 우수' - 1

충남도교육청은 교육부가 17개 시·도 교육청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실시한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 결과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고 18일 밝혔다.

도 교육청은 최근 3년간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생명존중 안전학교 운영'을 주요정책으로 추진한 결과 재난대응 및 안전관리 분야에서 3년 연속 전국 최고의 성과를 거두며 두드러진 활약을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지역 주민 참여 심폐소생술 체험, 재난안전 UCC/표어 공모전 등 안전문화 확립을 위한 다양한 체험 위주 프로그램과 실질적인 훈련 진행을 통해 학생·교직원·학부모 등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도 교육청은 이번 훈련 기간에 학교현장 위기대응 능력 제고 및 안전문화 확립을 위해 학교 주변 유해화학물질 유출 사고, 통학버스 교통사고, 식중독 사고 등의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를 대비해 사고대책본부 운영 등 체계적인 훈련을 했다.

충남도교육청 김영행 안전총괄과장은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공감대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의 원동력이 됐다"며 "학교현장이 학생들에게 가장 안전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충청남도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8일 11:2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