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천군, 새해 사자휘호 '응변창신'

진천군은 무술년 새해의 군정운영 화두를 반영한 사자휘호를 '응변창신(應變創新)'으로 정하고 변화에 한발 앞서 미래를 내다보는 군정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18일 진천군에 따르면 사자휘호 '응변창신'은 새 정부의 에너지 정책 변화, 지방분권 시대, 4차 산업혁명 시대 등 대내외의 다양한 환경변화에 따른 능동적인 정책 추진이 요구됨에 따라, 적극적인 변화와 발전을 추구하는 군정운영 추진 의지 등이 반영돼 이처럼 선정됐다.

군은 새해 충북혁신도시를 중심으로 한 전국 최고의 태양광클러스터 조성을 추진하며 세계적인 태양광 산업 중심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으며 ICT(정보통신기술)를 통해 충북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공동으로 4차산업 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적극적으로 다져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군은 내년 지방분권 개헌 논의가 정치권을 통해 구체화하고 있음에 따라 새로운 지방분권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사전 준비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내년 지방분권 개헌이 현실화될 경우 지역 간 차별성과 다양성이 더욱 촉진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역의 자립·내생적인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지역역량강화 방안에 대한 사전 연구도 병행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천군은 올해 초 가축전염병 확산, 탄핵정국, 글로벌 경기침체 등 잇따른 어려움 속에서도 군민을 위한 군정을 강력히 추진해 나간다는 의미를 담아 사자휘호를 '승풍파랑'으로 정한 바 있다.
(끝)

출처 : 진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8일 11:4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