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22일부터 평창올림픽 폐막일까지 운영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22일부터 평창올림픽 폐막일까지 운영 - 1

서울시는 오는 22일 겨울명소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개장해 내년 2월 25일까지 66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2년 만에 다시 개장하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일까지 연장 운영함에 따라 2015년 시즌 운영 기간보다 10일 늘어난 66일간 운영할 계획이다.

2004년 처음 개장해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서울광장 북쪽에 5천176㎡ 규모로 조성돼 매일 서울시민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겨울스포츠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평일(일∼목)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9시 30분까지, 주말(금·토)과 공휴일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11시까지이며 성탄절(12.24, 12.25.)과 연말(12.31.)에는 다음날 오전 0시 30분까지 연장 운영한다.

입장료는 예년과 동일하게 1천 원으로 동결해 이용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도록 했고 디스커버 서울 패스를 소지한 외국인의 경우 무료로 스케이트장을 이용할 수 있다.

입장료에는 스케이트 대여료가 포함돼 있고 1회 입장권 구매로 1시간 동안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으며 이용객 안전을 위해 안전모와 보호대는 무료로 대여해 준다.

지난해 스케이트장 미운영에 따라 오랜 기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을 기다려 온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올해는 시설물 배치를 개선하고 안전조치를 강화하는 등 이용객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좀 더 세심한 준비를 했다.

스케이트장 부대시설 중 의무실을 중앙에 배치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 대처가 가능하도록 했고 매점과 스케이트화 착·탈실을 분리해 혼잡에 따른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안전모는 당초 13세 이하 이용객까지 의무 착용하도록 하던 것을 16세 이하 이용객까지로 확대했고 이용객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통합대기환경지수가 '이용자제' 수준일 경우 영유아, 어린이 등 민감군을 대상으로 귀가를 권고하고 마스크를 배부하기로 했다.

특히 동계올림픽 붐업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동계스포츠 종목인 컬링 체험존을 운영하고 동계 종목과 연계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컬링체험존은 2018년 2월 1일부터 14일까지 평일 오전 11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어린이링크장에서 운영한다.

또한, 주말, 성탄절, 송년 제야 등 시기별로 바이애슬론 인형 총쏘기, 나만의 금메달 만들기, 아이스하키팀 경기 시연 등 동계 종목 연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동계올림픽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도심에서 운영되는 야외 스케이트장임을 고려, 이용객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통합대기환경지수가 일정 수준 이상일 경우 운영을 중단하고 최소 2시간 전에 시민들에게 사전 공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에서 지원하는 대기질 측정 이동 차량이 스케이트장 내 통합대기환경지수를 상시 측정해 측정치를 전광판 등을 통해 표출할 계획이다.

더불어 2시간 연속 통합대기환경지수 측정값이 151 이상인 경우 시민들의 이동시간을 고려해 매회차 2시간 전에 운영 여부를 결정해 안내할 계획이다.

운영 중단 시 강습자 및 사전 예매자에게는 SMS를 발송하고 입장권 구매자가 환불을 요구할 경우 전액 환불하며 다음 시간대 이용을 원할 경우 추가예약이나 별도 입장권 구매 없이 스케이트장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통합대기환경지수가 운영 중단 수준은 아니더라도 유아, 어린이 노약자 등 민감군의 건강에 유해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수준이 되는 경우 스케이트장 이용을 자제하고 귀가를 권고할 예정이다.

통합대기환경지수 1시간 측정값이 101 이상인 경우 귀가 권고를 받고도 스케이트장을 이용하는 민감군은 의무실에서 마스크를 배부받아 착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개장 당일 오후 5시 30분에 개최하는 개장식에서는 '팀블레싱' 팀의 피겨 유망주 14명이 펼치는 피겨공연과 서울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쇼트트랙팀의 박진감 넘치는 시연과 세레모니도 볼 수 있으며 개장식 이후에는 일반 시민이 무료로 스케이트장을 이용할 수 있다.

스케이트를 즐기면서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주말, 성탄절, 송년 제야, 설 명절 등 시기별로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마술공연, 전통놀이 체험, 금메달 만들기 체험, 페이스 페인팅 등 프로그램과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할 수 있는 소원의 등 만들기, 길거리 음악공연, 연인 프러포즈 등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홈페이지(www. seoulskat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서울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8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