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여주시, '제1회 세종대왕문화제' 성공 위한 벤치마킹 실시

여주시, '제1회 세종대왕문화제' 성공 위한 벤치마킹 실시 - 1

여주시(시장 원경희)는 경기관광대표축제인 '수원화성문화제'와 경기관광 유망축제 '오산독산성문화제'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지난 14일 수원문화재단, 오산문화재단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2018년 세종대왕 즉위 600돌을 맞아 '제1회 세종대왕문화제'를 여주에서 개최하게 됨에 따라 이미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수원화성문화제'와 '오산독산성문화제'를 벤치마킹해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실시됐다.

이날 세종대왕 즉위 600돌 준비위원회 위원과 여주세종문화재단 이사 및 직원, 여주시청 전략사업과 직원 등 20명이 참석했다.

먼저 수원문화재단을 방문한 여주시 방문단은 수원시의 대표 축제인 '수원화성문화제'에 대한 관계자의 발표를 듣고 여주에 맞는 운영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 시간 가까이 열띤 질의를 이어갔다.

수원문화재단 박병규 팀장은 "올해는 '왕'이 아닌 '백성', 즉 '시민'에 포커스를 맞추어 축제를 준비했으며 시민추진위원회 위원들이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며 시민이 참여하는 축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서 방문한 오산문화재단에서도 '오산독산성문화제'의 성공사례에 관해 설명을 들었으며 오산문화재단 윤병주 상임이사는 축제뿐만 아니라 지난 11월 새로 출범한 여주세종문화재단을 위해 재단 운영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이날 벤치마킹에 동행한 김문영 여주문화원장은 "'잘되는 축제'의 유용한 비결을 배운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여주시 실정에 맞는 모델을 연구해 '제1회 세종대왕문화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여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2-18일 14:09] 송고
보도자료 검색